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공통이행기준

  • 스크랩
  • 전자점자 뷰어보기
  • 전자점자 다운로드

공통 이행 기준

  • 1. 시민을 맞이하는 기본 자세
    • 모든 행정서비스는 항상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행정기관이 제시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2.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개인정보 보호
    •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성실히 이행하여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  • 모든 민원서류에는 처리부서, 담당자 성명,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겠습니다.
    •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시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.
  • 3.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
    • 부천시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,000원 상당(문화상품권)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    • 민원담당 공무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할 민원을 2회 이상 방문한 경우
      • 법정 처리기간이 있는 업무를 정당한 이유 없이 지연 처리한 경우
      • 서비스 이행 기준을 담당직원이 고의적으로 지키지 않아 시민에게 명백한 손해를 끼친 경우
    • 민원업무 처리 시 또는 전화 통화 시 공무원이 불친절한 경우 부천시 홈페이지나 ☎320-3000 부천시 365콜센터 등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친절 교육을 시키겠습니다.
  • 4. 시민만족도 조사 및 공표
    • 부천시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, 그 결과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.
    •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는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5. 시민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
    • 시민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정당하게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민원이나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시민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시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애정 어린 의견을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같은 내용의 민원을 의도적으로 중복 접수 및 여러기관에 제기하시면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공무원도 누군가의 가족입니다. 폭언이나 위법행위 등을 자제하여 주시고 정당하게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최종수정일 : 2024-04-18

  • 정보제공부서 : 민원과 민원팀
  • 전화번호 : 032-625-2423

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?